1. 저자 및 도서 소개
저자 소개 : 노구치 요시노리
1963년 히로시마 출생으로 히로시마대학 경제학부를 졸업했다. 대학 시절부터 심리학이나 성공철학에 관한 책을 즐겨 읽었다. 대학 졸업 후 리쿠르트에 입사했고, 그 뒤 독립하여 정신 관리 강사로 3만 명 이상에게 강연했다. 1999년에 심리 컨설팅사무소를 개설. 2000년에는 유한회사 컨설팅 경영을 설립하고 150명이 넘는 고객의 목표 달성과 자기실현을 돕고 있다. 현재 비즈니스 코치로 활동하고 있으며, 개인의 잠재된 실현 능력을 끌어내는 EQ 코칭의 일인자로 평가받는다. 저서로 『거울의 법칙』, 『행복한 성 공력을 날마다 높이는 EQ 노트』, 『심 시력』 등이 있다.
도서 소개
사회생활의 인간관계에서 오는 수많은 트러블. 이것들을 과연 어떻게 하면 줄일 수 있을까? 이 책은 우리 마음속에 있는 사람에 대한 편견, 우리의 대인 습관 등을 있는 그대로 비춰주는 거울이 되어 준다. 저자는 내용으로 우리의 꼬여있는 인간관계를 풀어주는 해결책을 제시해 준다. 짧지만 감동적인 이야기에는 고민을 해소하고 행운을 불러오는 힌트가 들어 있다.
2. 내용 및 줄거리
- 에이코는 자기 아들 유타가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고 따돌림당하는 내용을 간단히 이야기했다. 부인 만약 부인이 진심으로 이 일을 해결하고 싶으시다면 돌파구가 열릴지도 모르겠습니다. 확실한 것은 누군가 가까운 사람을 원망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부인의 소중한 아드님이 다른 친구들에게 따돌림을 당하고 있고 그 일을 부인이 고민하게 된 까닭은 부인이 누군가 감사해야 할 사람은 감사하지 않고 그 사람을 원망하며 살고 있기 문입니다.
- 인생을 거울이라고 생각해 보세요. 인생이라는 거울 덕분에 우리는 자기 모습을 깨닫고 자신을 바꿀 계기를 얻게 되죠. 인생은 어디에 있던지 그 사람이 성장해 가도록 이뤄져 있답니다.
- 무엇을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주세요. 그럼 가르쳐드리는 일을 먼저 해보세요. 아버지에 대해서 용서할 수 없는 기분을 종이에 실컷 써 갈겨주세요
- 그러면 해봅시다. 아버지를 용서하는 일은 다름이 아니라 부인 자신의 자유를 위해서 용서하는 겁니다.
- 자신의 형식뿐인 감사 인사에 그토록 강했던 아버지가 오열하고 있다. 아버지의 흐느낌 소리에 에이코의 눈에서도 눈물이 흘러내렸다 나름의 방식으로 아무리 노력해도 딸에게 사랑의 전달할 수 없다는 사실에 아버지도 그만큼 괴로웠다.
- 필연의 법칙이 있는데요 살아가면서 닥치는 모든 문제는 뭔가 중요한 일을 깨닫게 하기 위해 발생합니다. 다시 말에 우연히 일어나는 게 아니라 반드시 필연적으로 일어난다는 거죠. 그러니까 자신이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는 절대로 생기지 않습니다.
3.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인생을 거울이라고 생각해 보세요. 인생이라는 거울 덕분에 우리는 자기 모습을 깨닫고 자신을 바꿀 계기를 얻게 되죠. 인생은 우리에게 그 사람이 성장해 가도록 이뤄져 있답니다.
-> 우리가 자신을 바라보기는 쉽지 않다고 하지만 자기 모습을 정확히 본다면 미래를 보고 나아갈 수 있다.
그러니까 자신이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는 절대로 생기지 않습니다.
가끔 우리에게 주어진 것은 큰 산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르다 보면 어느 순간 그 산을 넘을 수 있습니다.